반응형

겨울이 지나면 꽃피는 봄이 옵니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마음이 들뜨게 되지만... 불청객인 미세먼지 농도는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미세먼지가 심하지 않은 날에는 별 문제가 없지만 미세먼지 농도가 짙은 날에는 목이 칼칼해지게 됩니다. 목이 칼칼해지기만 하면 다행이지만... 미세먼지 농도가 심해지면 몸 속의 장기를 망가뜨려 사망 위험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얼마나 위험하면 세계보건기구인 WHO의 산하 국제암연구소에서 미세먼지 중 몇몇의 일부를 1급 발암물질로 지정 할 정도였습니다.


이런 미세먼지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은 어떻게 될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 심각! 미세먼지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미세먼지 농도가 심하면? 탈모

미세먼지농도미세먼지가우리몸에미치는영향01


미세먼지 농도가 심해지면 두피에 미세먼지가 앉아 모공에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리고 머리카락을 만들어주는 모낭세포의 활동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탈모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미세먼지가 두피에 앉지 않고 코나 입을 통해 몸에 들어간다 할지라도 미세먼지속 중금속으로 인해 탈모를 유발하게 됩니다. 미세먼지가 이렇게 무섭습니다. 여러분~


미세먼지 농도가 심하면? 알레르기성 결막염


미세먼지농도미세먼지가우리몸에미치는영향02


눈은 우리 장기 중에서 미세먼지의 영향을 가장 직접적으로 받는 장기 중 하나 입니다. 이 미세먼지가 눈에 들어가게 되면 각결막 상피세포를 덮고 있는 막을 자극하면서 손상시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미세먼지로 인해 눈에 있는 각막과 결막에 상처가 생기게 되고 이틈으로 바이러스와 균이 침투하기 쉬워진 상태가 되면서 알레르기나 염증 반응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렇게 발생된 알레르기성 결막염을 잘못 관리하게 되면 결막이 부풀어 각막 궤양이나 혼탁 등으로 인해서 시력이 떨어질 수가 있습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심하면? 알레르기성 비염


미세먼지농도미세먼지가우리몸에미치는영향03


미세먼지가 심해지게 되면 코와 입에 들어가는 미세먼지 양이 늘어나게 되고, 이로 인해서 히스타민이 라는 물질이 분비되면서 콧물이 과도하게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발생된 콧물로 인해서 콧 속이 부풀어 오르고 염증으로 발전해서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발전 할 수가 있습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심하면? 가려움증, 건조증, 피부트러블 발생!


미세먼지농도미세먼지가우리몸에미치는영향04


미세먼지 농도가 심해 질수록 피부의 신진대사를 약화시켜주고 피지조절 기능을 떨어뜨려 피부 트러블 및 가려움증, 건조증 등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출 후 집에 들어오면 깨끗히 씻어주는 것을 게을리 하면 안됩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심하면? 뇌졸중!

미세먼지농도미세먼지가우리몸에미치는영향05


뇌졸중은 뇌의 혈관이 막히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뇌혈관이 터지게 되면 심각한 상태까지 이르게 되는 무서운 질병 입니다. 만약 미세먼지가 혈액에 들어가게 되면 뇌혈관벽에 쌓여 염증과 굳은 핏덩어리가 발생되어 뇌졸중을 일으킬 수가 있습니다. 뇌졸중을 앓았거나 뇌졸중 가족력이 있을 경우,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외출을 되도록이면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심하면? 혈액순환 장애


미세먼지농도미세먼지가우리몸에미치는영향06


미세먼지가 몸 속에 들어오게 된다면 우리 몸은 이를 없애기 위해서 백혈구 등 면역 반응 물질을 생성하게 됩니다. 백혈구 등의 면역 반응 물질이 체내에서 싸우는 과정에 혈액이 끈적해지게 되고 이로 인해서 혈액순환 장애가 생겨나게 됩니다.


혈액순환 장애가 생기면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심장마비 등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단순하게 생각하면 미세먼지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이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우리의 목숨까지도 앗아갈 수가 있는 무시무시한 존재 입니다.


이토록 미세먼지가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끼쳐 무서운 질병에 걸릴 수가 있습니다. 이를 대비해서 병원비가 나오는 의료실비보험 하나정도는 들어놔야지만 합니다. 그래야 알토랑처럼 모아둔 돈을 병원비로 쓰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 알아보러가기 [바로가기]


그럼 이만 "미세먼지 농도 심각! 미세먼지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