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요며칠간 소치에서 동계올림픽이 열림으로 인해서 아직까지 안주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저를 비롯해서요.ㅋㅋㅋ) 오늘 이승훈 선수... 10000m 아쉽게 4위에 그쳤지만 정말 멋진 경기를 펼쳐주셨습니다.^^


다음에는 꼭! 메달을 목에 거는 모습을 보고 싶네요.ㅎㅎ


자.. 주변 친구들이 조금씩 결혼을 함에 따라서 저 또한 이런 저런 것들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일 크게 걸리는 것은 바로 "내집!!!" 요것이!! 가장 큰 문제죠잉??


그래서 나중에 필요할 적에 저도 읽어보기 위해서... 작성을 해둡니다.


같이 보실까요?



| 신혼 전세자금대출 조건을 알아보자!!!


신혼전세자금대출조건서류01


ㆍ신혼부부만 가능하다! : 대출조건을 보면 결혼예정인자(2개월이내 단, 예외적으로 최대 6개월까지 가능)부터 혼인신고 5년 미만인자를 신혼부부로 분류를 해주게 됩니다.


무주택자만 가능! : 신청을 할 적에 부부 모두가 "무주택자"여야지만 가능합니다. 전세나 월세 같은 경우는 상관없습니다. 그렇지만 명의를 빌려줌으로 인해서 주택이 있을 경우? 신청 안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함부로 명의를 빌려주면 안됩니다.^^;;;


부부 합 연소득 5천 5백만원 이하만 가능! : 회사에서 받는 모든 금액을 부부가 합산했을 때, 5천 5백만원 이하 일 경우에만 신청을 할 수가 있게 됩니다. 만약 한정 금액을 넘게 될 경우에는 전세자금대출 조건에 적합하지 않음으로 인해 신청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신용상태가 양호한 자만 가능! : 신용이 좋지 못할 경우에 신혼 전세자금대출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2금융권 대출이나 1금융권 대출을 받고 연체를 한 기록이나 대출받은 금액을 아직 상환하지 못했을 경우, 혹은 핸드폰, 신용카드 등 미납이 있을 경우 심사를 통과하지 못할 수가 있으니 이점 유념해야 합니다.


임차 전용면적이 85m² 이하 주택만 가능! : 여기서 정확히 집고 넘어가야 할 문제가.. 아파트/빌라/주택/주거용 오피스텔 등등이 상가용으로 신고가 된 건물 일 경우에는 심사를 통과 할 수가 없게 됩니다. 85m² 이하 주택은 25.7평이하의 주택 입니다. 




신혼 전세자금 대출 금리 및 대출한도는 얼만큼??


신혼전세자금대출조건서류02


2014년 1월 1일 기준 3.3% 금리적용!

원래는 4%의 금리였는데.. 0.7%가 깍였네요~ 옴뫄~~ 헌데 궁금한 것이...

신혼 전세자금 대출금 5000만원 / 5년 납입 / 금리 3.3% / 원리금이 905,120이 맞는건가?=ㅁ=?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70% 이내에서 최대 8천만원까지 가능!

만약 전세보증금이 1억이라면 전세자금 대출 심사를 통해서 8천까지 가능하다는 것! 또, 전세계약을 한 후에 2년이 넘는 시점에 전세보증금을 증액해달라고 하면, 당시 소득 기준에 추가 기금대출을 같은 조건으로 받을 수가 있게 된다고 합니다. 이점 기억해두세요^^


신혼 전세자금대출 기간은 3번 연장이 최대이며, 최고 8년동안 이용이 가능!

대출이 연장이 가능하지만 대신에 기대출금 10%를 상환해줘야지만 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대출금을 연장을 할 수가 있게 됩니다. 하지만 형편이 어려워서 10% 상환이 어려울 경우에는 기존 이율에서 0.2%정도 추가하게 되면 상환없이 연장 할 수가 있게 됩니다.(야르!!!)

※ 중도상환 수수료도 없음으로 10%를 상환이 가능할 경우 미리 상환해도 똑같이 반영이 됩니다.


| 신혼 전세자금 대출 준비서류 및 필요서류 안내


신혼전세자금대출조건서류03


확정일자부 임대차 계약서, 임자보증금의 5% 이상 납입한 영수증, 주민등록등본(최근 1개월),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건물 등기부등본, 등기사항 전부 증명서, 소득증빙 확인서류(직장인 : 건강보험증, 원천징수영수증/자영업 : 사업자등록증, 소득금액증명원), 국민연금 및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등


 

주택 관련


2015/03/01 - 행복주택은 무엇이고, 행복주택 입주조건과 신청방법은?

2014/02/25 - 모기지론이란? 1%저금리모기지론과 다른건가??

2014/02/22 - 국민임대아파트란? 임대아파트 입주조건은?

2014/02/19 - 내집마련의 기회? 금리 1%대 모기지론! 대출자격은?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